↑ 19일 동반성장위원회는 도배, 실내장식 및 내장목공사업 대중소기업과 함께 임원협의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동반위] |
LG하우시스는 소상공인 온·오프라인 영업활동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자생력 강화를 지원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샘은 소상공인들의 한샘몰 입점을 확대하고, 우수 소상공인 제품을 발굴하여 온라인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컨설팅을 지원하기로 했다.
현대리바트는 주방 제품 인테리어 설계의 이해 등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현대L&C는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주거 환경 맞춤형 인테리어 트렌드를 공유하기로 했다. KCC글라스는 홈씨씨 매장에 소상공인 입점을 확대하고 온라인몰에 중소기업 입점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임원협의회에 이어서 현대L&C와 한샘은 상생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중소·소상공인 자생력 강화 교육(동반성장 빌드업)을 진행했다.
현대L&C의 CS교육에 이어 한샘의 시공 교육이 진행되어, 소상공인의 고객 응대능력 향상과 시공 관련 하자 발생 방지를 위한 대기업의 노하우를 전수했다.
사상철 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장은 "오늘 협의회는 대중소기업이 공동으로 인테리어산업 발전을 추인하고 공동발전을 도모 할 수 있는 시대정신의 발로이자 쾌거"라는 감회와 함께,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인테리어산업 발전을 위해 협력에 힘써준 대기업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조태용 동반위 적합업종지원실장은 "오늘
[이종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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