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청정기, 정수기 등 생활가전 제조업체 코웨이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한 '2020 제6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4년 연속 정수기·비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브랜드고객만족도 대상은 소비자가 브랜드에 대해 느끼는 만족도·재이용 의향, 품질 만족도, 가격 만족도 등을 대면 설문조사 방식으로 조사해 선정한다. 이번 2020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지난 7월 6일부터 24일까지 실시됐으며, 전국에서 1419명의 소비자가 참여했다.
코웨이는 혁신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만족도를 크게 향상 시킨 점이 높은 평가를 얻었다. 대표 제품이자 지난 달 출시된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는 혁신 냉각 기술을 적용해 제품 크기를 획기적으로 줄였다. 이 제품은 저소음 제품임을 인정받아 우리나라 정수기 최초로 영국 소음저감협회 국제인증마크인 '콰이어트(Quiet) 마크'를 획득했다. '코웨이 스타일케어 리모트 비데'는 무선 리모컨을 적용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몸 컨디션에 최적화한 맞춤 세정 코스를 제공한다는 게 코웨이의 설명이다.
코웨이는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난 5월 '보이는 상담 서비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
[신수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