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콜 대상 제품은 이마트와 노브랜드전문점, 이마트24, SSG.COM(온라인)에서 2015년부터 2018년 12월 사이에 판매된 노브랜드 건전지(AA 규격 10입/20입, AAA 규격 10입/20입)다. 이마트에 따르면 이 제품은 52만8000여 패키지(낱개로 1060만개)가 팔렸고 현재는 판매되지 않고 있다
해당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10일부터 가까운 이마트 또는 노브랜드 전문점 고객만족센터에 방문하면 환불받을 수 있다. 상품 패키지와 상품을 보유한 경우 4000원(20입), 2000원(10입)을, 패키지 없이 낱개 상품만 가지고 있다면 개당 200원의 금액을 돌려받는다.
이번 리콜은 KC(국가통합인증마크) 인증을 받은 노브랜드 건
이마트 측은 "고객의 안전이 최우선이란 원칙하에 자발적 리콜을 결정했다"며 "더욱 엄격한 품질 관리 등 근본적인 개선책 마련을 통해 고객 신뢰와 소비자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방영덕 기자 byd@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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