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하이드아웃'에서 SPC삼립의 겨울 대표 간식 '삼립호빵'과 손잡고 '삼립호빵 플리스'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하이드아웃은 효리네 민박을 통해 소개된 롱 플리스 점퍼 '지킬앤하이드'의 판매 호조로 국내 원조 플리스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올해로 출시 50주년을 맞은 삼립호빵은 대표 겨울 먹거리"라며 "겨울을 대표하는 두 브랜드가 만나 재미는 물론,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삼립호빵 플리스'는 '플리스 호빵 쿠션'과 '플리스 재킷' 두 가지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두 가지 상품 모두 고밀도·고중량의 플리스 소재를 사용해 따뜻하면서도 포근함을 느깔 수 있도록 했다.
플리스 호빵 쿠션은 쿠션, 머플러, 버킷햇으로 이루어진 방한 3종 세트로, 삼립호빵의 대표 상품인 단팥 호빵의 외관을 똑같이 묘사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5만4800원. 플리스 재킷은 스탠드 카라의 집업(zip-up) 스타일로 심플하면서도 하이드아웃 특유의 스타일을 보여준다. 가격은 9만8000원.
하이드아웃과 SPC삼립은 '삼립호빵 플리스' 수익금을 기증해 주거취약계층에게 따스한 겨울을 선물한다는 계획이다. 주거취약
'삼립호빵 플리스'은 10일부터 약 2주간 온라인 편집숍 '29CM'에서 먼저 판매된다.
[방영덕 기자 byd@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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