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시장에서 빠르게 영역을 넓혀가는 전기차를 선점하기 위한 전세계 자동차 업체들의 발걸음이 갈수록 빨라지고 있습니다.
로이터통신과 블룸버그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슈퍼카 브랜드인 벤틀리는 5일(현지시간) 모든 판매 모델을 10년내 100% 전기차로 전환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벤틀리는 이날 발표한 '비욘드100' 전략을 통해 2026년까지 모든 판매 차량 모델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전기차로 전환하고 2030년에는 완전히 전기차로 넘어갈 것이라고 선언했습니다.
벤틀리는 대중적인 자동차가 아니라 한 대에 수억 원씩 하는 초고가 모델만 취급하는 영국의 슈퍼카 브랜드 제조사입니다.
벤틀리가 소속된 폴크스바겐그룹의 CEO 헤르베르트 디스는 한 미디어 행사에서 전기차 전환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충분히 빠르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폴크스바겐의 전기차 판매량도 올해 이미 2배가 됐고 내년엔 다시 2배로 늘릴 계획이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전기차 기술개발 계획은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미국의 파리기후협약 복귀를 약속한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가 이번 선거에서 당선되면 전기차 시장이 한층 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도 예상했습니다.
미국의 제너럴모터스(GM)도 앞으로 3년간 전기차 개발 지출을 더 늘리겠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전기차 개발 비용은 픽업트럭과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판매 수익으로 댈 계획으로, GM은 3분기 북미지역에서 해당 차종들이 기대 이상 반응을 얻은 덕에 40억 달러 순이익을 기록했습니다.
볼보트럭은 내년부터 대형트럭 전기차 모델 구성을 완비해 유럽시장에서 판매를 개시할 것이라고 이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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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업체들의 흐름도 크게 다르지 않은데, 현대차는 최근 코나 전기차 화재로 곤혹스러운 상황을 맞았지만 내년 초 전용 플랫폼(E-GMP)을 장착한 전기차를 처음 내놓고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설 계획입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