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4%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8.3% 증가했다. 전 분기 대비로는 0.9%, 51.2% 감소했다.
2020년 3분기 기준 총 방송가입자는 410만명을 기록하며 전 분기 대비 3만9000명 감소했으나 위성방송전용 상품인 스카이라이프 TV 신규가입자는 상품경쟁력 확보로 전년 동기대비 18% 증가했다.
'고ARPU(Average Revenue Per User)' 의 UHD 가입자는 전 분기 대비 3만1000명 증가한 139만5000명을 기록하며 전체 가입자의 34%를 차지하는 등 성장이 이어졌다.
인터넷 가입자는 '30% 요금할인 홈결합' 영향으로 2만8000명이 신규 가입, 2018년 10월 인터넷 사업 론칭 이후 가장 많은 신규 가입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인터넷 누적 가입자는 3분기 말 기준 16만9000명으로, 작년 동기 가입자(8만8000명) 대비 약 두 배의 가입자가 스카이라이프 인터넷을 이용 중이다.
특히 사은품 대신 요금에서 할인해주는 '30% 요금할인 홈결합' 요금제 가입자가 늘며 인터넷 가입자 중 방송에 함께 가입한 DPS 결합률이 94.6%로 90% 이상을 지속 유지했다. 결합상품 중심으로 판매 상품 체질 개선에 큰 역할과 함께 30% 요금할인 홈결합 요금제가 합리적인 상품임을 입증했다.
양춘식 KT스카이라이
[김승한 기자 winone@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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