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신선 간편식(HMR) 전문기업 프레시지와 함께 63레스토랑의 대한민국 조리 명인이 직접 구성한 메뉴를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63 다이닝 키트(63 Dining Kit)'를 선보인다. 판매는 오는 6일부터 프레시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예정이다.
밀키트는 손질된 식재료와 딱 맞는 양념, 조리법을 세트로 구성해 제공하는 제품을 말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선보인 '63 다이닝 키트의 경우 냉동이 아닌 냉장 신선식품으로 이뤄진 게 특징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이번 제품을 시작으로 레저&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반영한 체험형 O2O (Online to Offline) 사업을 적극 추진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할 계획이다.
63다이닝 키트는 실제 63레스토랑에서 사용하는 고급 식재료를 그대로 담아낸 프리미엄 밀키트로 메인 재료와 소스뿐 아니라 전문 셰프가 플레이팅 한 것처럼 연출할 수 있게끔 가니쉬(음식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곁들이는 것)를 포함했다. 또한 셰프가 직접 시연하는 동영상을 함께 제공해 고객 편리성을 높였다. 친환경 소비 트렌드에 따라 제품 패키지는 종이로 제작했다.
![]() |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문석 대표이사가 프레시지와 함께 선보이는 63 다이닝 키트를 직접 시연하는 모습 |
또 다른 밀키트인 '얼큰 소고기 전골'은 인공 감미료 없이 양지로 우려낸 천연 육수 및 최상급 소고기와 함께 생강, 대파, 마늘로 넣어 만든 한국식 전통 고추 기름, 들깨 가루 등을 제공하는 특별 보양식이다. 가격은 1만 9900원(2인분 기준).
설악황태진국은 한화리조트 설악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를 가정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제품이다. 한국 최고의 용대리 황태 덕장에서 수급한 진부령 명품 황태와 특제 사골육수, 들기름 등을 함께 구성해 국물맛의 본질을 그대로 살렸다. 특히, 현지의 맛은 유지하면서 합리적인 가격대로 출시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가격은 1만4900원(2인 기준).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밀키트 업계 1위 프레시지와 함께 선보이는 6
[방영덕 기자 byd@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