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클로버게임즈] |
문화체육관광부, 전자신문, 더게임스데일리, 네이버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달의 우수게임은 우수한 국산 게임을 발굴하고 시상해 게임 창작 활성화를 도모하고 개발사의 제작 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사업이다.
기획·개발·운영 및 콘텐츠 경쟁력, 사업수행 역량 등 서면·발표평가와 유저투표를 반영하여 우수한 게임을 선정해, 상반기와 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시상한다.
로드 오브 히어로즈는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게임 부문에 선정되었다. 올 3월 출시된 로드 오브 히어로즈는 세상의 영웅을 하나로 모아 세계를 변화시키는 이야기를 다룬 모바일 RPG이다.
출시 직후 국내 구글 플레이 급상승 1위를 기록하고, 8월에는 누적 매출 100억을 기록하는 등 꾸준한 성장을 이어왔다. 9월 143개국 글로벌 출시 이후에는 월 이용자가 400% 이상 급증하며 글로벌 히트작으로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로드 오브 히어로즈의 성공에는 Z세대의 열렬한 지지가 있었다. 다양한 차별에 관한 고찰과 인간 본연의 가치, 개성에 관한 존중을 담은 스토리가 Z세대의 가치관과 일치했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기존 국내 RPG에서 주로 택하고 있는 캐릭터 가챠 시스템을 지양한 하이브리드형 비즈니스 모델을 도입한 점 역시 유저들에게 긍정적인 반향을 일으켰다.
클로버게임즈
[김승한 기자 winone@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