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9000억원을 돌파하고 매출도 17조원에 육박하는 등 3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코로나19에 따른 펜트업 수요와 '집콕' 수요 증가로 TV와 생활가전이 기대 이상의 실적을 내면서 전체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LG전자는 30일 3분기 경영 실적을 집계한 결과 영업이익이 9590억원으로 작년 3분기보다 22.7% 증가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16조9196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7.8% 증가했다.
이번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3분기 기준으로 역대 최대치다. 매출은 전체 분기로도 2017년 4분기(16조9636억원)에 이어 두번째로 높다.
이같은 실적의 일등 공신은 가전이였다.
3분기 생활가전(H&A) 부문은 매출 6조1558억원, 영업이익이 6715억원에 달한다.
LG전자는 스타일러와 건조기 식기세척기 등 프리미엄 신가전 부문이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생활가전(H&A) 부문에서만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이 2조원을 돌파했다.
H&A 부문의 영업이익률은 올해 1분기부터 3분
TV(HE) 부문도 올레드(OLED), 나노셀 등 프리미엄 TV가 선전하면서 3266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LG전자의 아픈 손가락인 '모바일(MC)'와 전장사업부(VS)도 적자폭을 대폭 줄였다.
[이상규 기자 boyondal@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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