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25 파르나스타워점 직원이 고객에게 명품 판매대에서 제품 설명을 진행하고 있다. |
29일 GS리테일은 GS25 파르나스타워점에 명품 판매대를 도입해 해외명품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명절 선물세트나 카탈로그 주문 방식이 아닌 실제 편의점 매장에서 명품을 진열 판매하는 것은 GS25가 처음이다.
GS25는 명품병행수입 및 해외직배송 전문업체 어도어럭스와 함께 이번 서비스를 도입했다. GS25는 매년 증가하는 프리미엄 고가 상품 매출과 축적된 판매데이터를 기반으로 편의점 고객들이 명품 수요가 있다는 사실을 확인해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다. 카탈로그 등을 통해 3억원 짜리 고급 요트와 수입자동차, 수백만원대 와인, 명품 잡화 등을 판매하며 상품구색 강화와 유통업계의 영역 파괴에 나서왔다.
↑ 고객이 GS25 파르나스타워점에서 직원과 함께 명품 판매대를 살펴보고 있다 |
매장 내 QR코드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 접속해 제품 문의에 대한 전문적인 응대도 가능하다. 사후관리가 필요한 경우 카카오톡 채널로 접수 후 구매 이력 확인을 통해 애프터서비스(AS)를 진행한다. 제품 구매 시 LG유플러스, KT 등 통신사 할인과 함께 GS&POINT 적립을 받을 수 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한 달에 한 번씩 상품 라인업이 변경돼 고객들의 만족감을 높이고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GS25 파르나스타워점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연결된 파르나스타워에 입점해 비즈니스 목적의 방문객과 호텔 투숙객이 주로 찾는 차별화 입지 매장으로 명품 판매 첫 점포로 선정했다. GS25는 호텔 입지의 장점을 살린 특화 판매대를 구축함으로써 코로나19 영향으로 어려워진 해외여행에 외국 현지나 면세점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명품을 구매하지 못하게 된 고객들과, 업무 목적으로 만년필이나 지갑 등 브랜드제품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성태 GS리테일 GS25 직영팀 담당자는 "고객들에게 인지도 높은 해외명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자
[박대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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