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루페인트 유투브채널 `페인트 잇수다`. [사진 제공 = 노루페인트] |
27일 노루페인트는 온택트 마케팅 등의 영향으로 올해 홈 인테리어용 페인트의 9월까지의 누적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5% 증가했다고 밝혔다. 온택트 마케팅이 효과를 봄에 따라 노루페인트는 비대면 시대에 이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온택트는 비대면을 의미하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On)이 합쳐진 개념으로, 온택트는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외부 활동을 거의 하지 않아 지친 사람들이 온라인을 통해 외부와 연결하여 다양한 활동을 하는 새로운 트렌드이다.
노루페인트는 최근 '집콕 페인팅 챌린지', '랜선 컬러 컨설팅', 직원들이 직접 출연하는 유튜브 채널 '페인트 잇수다'를 활용해 일반 소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 중이다. 올 한해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 두기가 권장되고 집에서 하는 여가 생활을 SNS에 공유하는 집콕 챌린지가 유행했다. 이런 흐름에 맞춰 노루페인트는 '집콕페인팅챌린지'를 기획해 집콕생활로 지친 이들을 위해 셀프페인팅으로 집안 분위기는 물론 기분 전환을 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지난 9월 한달 간 실시했다.
이는 노루 팬톤페인트로 셀프페인팅한 후기 사진이나 영상을 인스타그램 SNS에 인증하는 이벤트다. 지난 9월 프로모션 참여인원이 약 800명에 달하는 등 기대보다 참여도가 매우 높아 노루페인트는 이벤트를 지속 진행할 예정이다. 트렌드에 부합한 시도로 일반인들에게 페인트 문화를 확산하는데 기여했고 셀프인테리어계의 숨겨진 고수 발굴 및 셀프페인팅 우수 사례에 대한 콘텐츠를 확보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는 것이 노루페인트의 설명이다.
또 노루페인트는 집안 인테리어를 계획 중이거나 방문, 벽지의 컬러 등을 페인트로 바꾸려고 결심했지만 2300여 가지 페인트 컬러 중 컬러 선택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랜선컬러 컨설팅' 프로모션을 지난 8월 한달간 1차로 실시한데 이어, 호응이 좋아 11월 중순부터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다.
노루페인트는 페인팅 예정이거나 컬러 제안이 꼭 필요한 이들을 위해 집에서 편안하게 컬러컨설팅을 받아볼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페인팅할 공간 사진과 원하는 인테리어 스타일, 컬러군 등을 접수 받아, 공간에 딱 어울리는 팬톤페인트 컬러를 제안하고 스타일링 팁을 전달하는 내용이다.
이외에도 노루페인트는 업계 최초로 작년 10월 오픈한 유투부채널 '페인트 잇수다'를 통해 소비자들과 긴밀히 소통 중이다. 지난 1년간 제작해 올린 내용이 무려 44편에 달할 정도다. 페인트 잇수다에선 노루페인트 회사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페인트, 컬러, 인테리어 트렌드 정보를 위트 있게 전달하고 있다. 특히 직원들이 직접 시공하면서 기본적인 셀프페인팅 방법과 제품 소개, 컬러 선택 팁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페인트 정보를 지루하지 않게 전달하고 있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
[이종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