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동원F&B, 한식 HMR 프리미엄 라인업 '양반 수라' |
27일 동원F&B는 기존 '양반' HMR 제품 대비 맛과 원재료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인 프리미엄 라인업 '양반 수라 파우치죽' 4종과 '양반 수라 국탕찌개' 4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양반 수라는 기존 제품들보다 훨씬 고급스러운 식재료를 활용해 최상의 맛과 식감을 구현한 신규 라인업이다. 차돌, 왕갈비, 문어, 도가니 등 각종 육류와 해산물 등 고급 자연재료를 듬뿍 담아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양반 수라 파우치죽 4종은 녹두삼계전복죽, 차돌삼합죽, 문어해물죽, 낙지김치죽으로 구성됐다. 양반 수라 국탕찌개 4종은 왕갈비탕, 도가니설렁탕, 우거지감자탕, 차돌육개장으로 구성됐다.
양반 수라는 '재료가 살아야 맛이 산다'는 양반 브랜드 철학에 따라 동원F&B만의 한식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든다. 죽의 경우 각각의 원재료를 따로 끓여 용기에 담는 것이 아니라 오랜 시간 함께 저으면서 끓여내는 가마솥 전통 방식으로 만든다. 국탕찌개는 기존 방식 대비 열처리 시간을 20% 이상 단축시켜 재료의 본연의 맛
동원F&B 관계자는 "고급화, 다양화되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하기 위해 고급 자연재료를 활용한 한식 HMR 프리미엄 라인업을 기획했다"며 "'양반' 브랜드 35년 전통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임금님이 드시던 수라상의 품격을 그대로 담았다"고 말했다.
[김효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