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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품 태그하기 이미지. [사진 제공 = 언더핀] |
26일 동영상 기반 비디오 커머스 기업 언더핀은 서비스 중인 팬지(FANZY) 앱에서 동영상을 보며 관련 온라인 쇼핑 상품을 누구나 등록할 수 있는 '상품 태그하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 태그하기' 기능은 팬지앱을 통해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는 모든 유저는 화면 하단에 있는 '상품 태그하기'로 동영상과 관련 있는 제품을 검색하여 쉽게 쇼핑 판매상품을 즉시 붙일 수 있는 서비스이다.
예를 들어 방탄소년단(BTS)나 블랙핑크 등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의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관련 앨범이나 굿즈 상품 및 의상, 패션 아이템은 물론 그들이 모델로 활동중인 상품도 찾아 쇼핑 판매 상품으로 등록이 가능하다. 또 이렇게 한번 등록된 상품은 이후 그 동영상을 시청하는 모든 유저들이 기존 온라인 쇼핑과 동일한 방식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상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영상을 올린 기업, 단체뿐만 아니라 개인이나 크리에이터 등 누구나 직접 '상품 태그하기' 기능을 활용하여 기존 판매중인 상품 등록 및 판매로 커머스 활동이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즉 현재 자신의 영상과 상품이 하나도 없는 유저라도 쇼핑과 커머스 활동에 '상품 태그하기'로 기여를 할 수 있고 그에 따른 합당한 보상을 가져갈 수 있다. 이에 상품을 동영상에 등록하여 붙이거나 쇼핑 상품을 클릭하는 유저에게는 기여활동 보상으로 팬지 코인이 주어진다.
김태준 언더핀 대표는 "올해 안에 마이샵(My Shop)기능을 탑재하여 본인의 상품이 없는 일반 유저라도 쇼핑 가게를 하나씩 가질 수 있게 할 것"이라며 "마이샵에서는 자신이 태그한
[이종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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