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사업도 언택트 마케팅 시대를 열었다.
한화큐셀은 지난 21일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인 '큐셀 스마트 시티'를 론칭했다. 온라인을 통해 한화큐셀의 기술력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3D 전시회와 쇼룸 등으로 구성됐다. 코로나19로 오프라인 마케팅이 어려움을 겪자 온라인을 통한 새로운 플랫폼을 내놓은 것이다.
큐셀 스마트 시티의 온라인 전시회에는 지역별 전시관이 구축된다. 미국을 시작으로, 유럽, 일본, 호주 등 전시관을 구축해 지역별 제품과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 공장, 연구소 투어, 제품·기술 설명을 위한 웨비나 등 추가 콘텐츠도 제공될 예정이다.
한화큐셀은 이번 플랫폼을 통해 한화큐셀은 공장이나 연구소가 없는 지역의 고객에게 자사 첨단 시설에 대한 온라인 견학을 추진하는 방안을 구상중이다. 고객의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은 "당사가 추진하는 솔루션 사업 정보를 제공하고 경영 환경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는 당사의 강점을 효과적으로 설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윤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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