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위 배달 애플리케이션인 '배달의 민족'이 일본 시장에 5년 만에 재진출을 결정했다. 이로써 일본 시장에서 앞서 네이버가 인수한 일본 최대 배달업체 '데마에칸(배달관)'과 글로벌 기업 '우버이츠'와의 경쟁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19일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일본현지 법인을 통해 내달 중 '푸드네코'라는 이름으로 음식배달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우아한형제들은 올초 일본내 서비스 개발자를 모집해 일본 시장 진출 계획이 알려졌고, 최근에는 웹사이트도 개설했다.
앞서 우아한형제들은 2014년 라인과 함께 '라인와우'라는 이름으로 일본 배달 앱 시장에 진출했지만, 당시 일본의 배달 앱 시장이 생각만큼 빠르게 성장하지 않자 1년만인 2015년 10월 철수한 바 있다.
그러나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일본 내 비대면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현지 배달 앱 시장의 사업성이 충분하다고 판단해 다시 진출하게 됐다고 우아한형제들은 설명했다.
우아한형제들은 지난해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한국과 베트남 시장에서 쌓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일본 시장에서도 성공을 거두겠다"고 말했다.
[김효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