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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세계아이앤씨와 SK텔레콤, 신세계프라퍼티, MAXST는 `AR콘텐츠 플랫폼 구축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왼쪽부터 박재완 MAXST 대표, 손정현 신세계아이앤씨 대표, 이창승 신세계프라퍼티 마케팅담당, 최판철 SK텔레콤 기업사업본부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 신세계아이앤씨] |
신세계아이앤씨는 지난 15일 SK텔레콤, 신세계프라퍼티, MAXST와 함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세계아이앤씨 리테일테크 역량과 SK텔레콤 초고속·초저지연·초광대역 클라우드 기술, MAXST 증강현실 콘텐츠 사업 역량을 결합해 AR플랫폼을 구축하기로 했따. 이르면 2021년부터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시범 서비스를 한 뒤 2022년 본격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4개사는 "각 사의 역량을 집결해 구축하는 AR플랫폼을 통해 5G기반으로 다양한 AR콘텐츠를 체험하고 새로운 재미요소를 제공할 수 있는 최첨단 미래형 유통 매장을 구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들 업체에 따르면 AR플랫폼을 통해 매장 방문고객은 AR내비게이션, AR투어 등 다양한 콘텐츠 체험이 가능하다. 방문고객이 서비스 지역 내에서 원하는 장소나 대상을 검색하면 증강현실 기반 길 찾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동 중 매장의 간판을 클릭하면 매장 상품에 대한 3D AR콘텐츠를 즐길 수 있고, 주변 매장 인기 상품, 프로모션, 할인쿠폰, 상품 리뷰 등 쇼핑 정보와 다국어 변환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손정현 신세계아이앤씨 대표는 "AR플랫폼을 활용해 오프라인 유통 매장을 디지털 기반의 미래형 공간으로 새롭게 구축해,소비자에게 단순한 AR기술 체험을 넘어 새롭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최판철 SK텔레콤 기업사업본부장은 "최고의ICT 기술과 5G
[홍성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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