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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출처 = 쏘카 홈페이지] |
'캐스팅'은 마음에 드는 차를 미리 타보고 직접 검증한 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중고차 플랫폼이다.
쏘카 애플리케이션에 '캐스팅' 메뉴가 새롭게 추가되는 형태로 19일 오후 2시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쏘카 회원이라면 누구나 쏘카가 카셰어링으로 직접 관리하고 운영해온 중고차를 온라인으로 더 쉽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쏘카는 우선 투싼, 스포티지, 아반떼, 등 준중형 SUV와 세단 3종을 판매한다.
쏘카는 차량 운영 데이터로 품질을 평가, 분석해 판매제품을 엄격하게 선별했으며, 전문 차량공업사의 품질 검사와 개선 작업을 모두 마쳤다.
유통과정을 최소화한 만큼 차량 가격은 시장가 대비 평균 10% 이상 저렴하다. 쏘카는 지속해서 판매 차종과 차량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차량 조회부터 구매까지의 모든 과정은 비대면으로 이뤄진다. 쏘카 애플리케이션에서 차량별 가격, 주행거리, 연식, 사고 여부 등 다양한 조건에 맞춰 검색이 가능하다. 또한 차량별 잔여 보증 기간, 편의 사항, 보험 이력 등의 세부 정보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쏘카는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캐스팅 차량 구매 고객 대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차량 구매 고객에게는 쏘카를 무제한으로 반값에 이용할 수 있는 구독 상품 '반값패스' 1년 구독권과 차량용 무선 핸디 청소기를 증정한다.
박재욱 쏘카 대표는 서비스를 선보이며 "쏘카의 비대면 서비스 노하우, 차량 관리 기술, 데이터 사이언스 역량을 결합해 소비자 위주의 새로운 중고차 구매 방식을 제안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기술과 플랫폼을 통한 이동 선택권을 확대하고 유연하고
우리나라의 중고차 시장 규모는 현재 약 20조원으로 추정된다.
일각에선 대기업들의 중고차 시장 진출에 대해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시장이 형성될 것이라는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박완준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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