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과 한국 내 불매 운동 등의 영향으로 최근 1년 실적이 급격히 하락한 것으로 16일 파악됐다.
패스트 리테일링이 공개한 실적 자료를 보면 2019 회계연도(2019년 9월∼2020년 8월) 연결 재무제표 기준 순이익이 전년도보다 44.4% 감소한 903억엔(약 9832억원)이었다.매출액은 12.3% 줄어든 2조88억엔(약 21조8732억원)이었다.
연간 실적으로 매출액과 순이익이 모두 줄어든 것은 17년 만이라고 일본 언론들은 보도했다.
패스트 리테일링은 자료에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매출과 이익이 대폭 줄었으며 유니클로 사업의 경우 한국에서 큰 영업손실을 냈다고 발표했다.
유니클로 한국 사업장은 일본이 일제 강점
패스트 리테일링은 내년도에는 매출액이 9.5% 늘어난 2조2000억엔, 순이익을 82.6% 증가한 1650억엔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박완준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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