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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제공 = LG유플러스]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426번지에 위치한 이 곳은 지하 1층부터 지상 6층까지 7개층, 1388㎡(약 420평) 규모다. 도심 빌딩숲 한복판에서 만나는 자연을 콘셉트로 식물과 대형 미디어월을 이용해 가상의 숲을 꾸몄다.
이 곳은 LG유플러스의 5G 캠페인 '일상을 바꿉니다'에서 착안했다. 이용자의 일상과 비일상 틈 사이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각오다. 전시, 카페, 독립서적, 사진, 모임 등 5가지 키워드를 만들고 키워드마다 브랜드 인지도, 기획력, 전문성을 확보한 제휴사를 선택했다.
이에 따라 카페 '글라스하우스', 독립서점 '스토리지북앤필름', 포토스튜디오 '시현하다', 멤버십 커뮤니티 '넷플연가' 등이 각 층을 독립적으로 운영한다.
먼저, 1층에 들어서면 30m 길이의 미디어월이 자연을 주제로 영상, 소리, 향 등으로 휴식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구글과 협업해 만든 유튜브 스튜디오를 전용앱으로 예약하면 유명 유튜버의 라이브 방송에 참여할 수 있다. 앞으로 스마트 기기 신제품 론칭 이벤트와 패션·뷰티 행사 등 다양한 브랜드 팝업스토어도 선보일 예정이다.
2층에서는 LED사이니지를 통해 강원도 해변 풍경과 서퍼의 모습을 실시간으로 보며 고성 소재 카페 글라스하우스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통신사에 따라 30~50%의 음료 할인 혜택이 있다.
3층에는 반려동물, 스포츠, 여행, 연애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독립출판 서적을 만나볼 수 있는 책방이 자리했다. 12년 노하우의 스토리지북앤필름이 일상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도서를 큐레이팅했다. 도서 구매 가격에 따라 일러스트 작가가 제작한 기념품을 증정하며, 전용앱으로 예약하면 나만의 책을 만들어 볼 수 있다.
4층은 '대화형 사진관' 콘셉트로 인기를 끈 시현하다 소속 작가와 증명사진과 스냅샷을 촬영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이용자는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콘셉트의 포토존이 곳곳에 마련됐다.
5층은 LG유플러스의 5G 서비스를 체험하고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대형 미디어룸에서는 영상 감상 후 의견을 나누는 문화예술 커뮤니티 모임이 정기적으로 열린다. 이벤트 존에서는 로봇바리스타가 만든 커피를 마시면서 스마트 홈트, 클라우드 게임, U+AR·VR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지하 1층은 문화예술 공간으로 운영된다. MZ세대 이슈와 관심을 반영해 분기별로 전시회를 개최하며, 현재는 반려견을 테마로 한 전시가 운영돼 반려동물과 함께 전시를 즐길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일상비일상의틈 직원들을 단순 통신 상품 판매자가 아니라 이용자 취향을 공유하고 더 깊이 경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전문가로 보고 '유플러'로 이름 지었다. 이들은 방문객과의 소통에서 느낀 경험을 토대로 MZ세대 맞춤형 프로모션을 직접 기획하는 크리에이터가 되기도 한다.
LG유플러스는 이 공간을 기술 체험 위주의 플래그십 매장이나 콘텐츠를 모아 놓은 편집숍이 아니라 LG유플러스 기술을 활용해 선호 콘텐츠를 자연스럽게 즐기고, 취향에 대한 전문적 정보도 얻을 수 있는 MZ세대 소통 플랫폼으로 자리하길 기대하고 있다. 별도의 홍보나 마케팅 없이 개장 한 달여 만에 1만5000명 이상 방문하기도 했다.
LG유플러스는 이용자 반응과 MZ세대 트렌드를 분석해 다양한 분야로 제휴를 확장하고, 이 같은 고객경험공간을 다른 지역으로도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일상비일상의틈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되며, 전용 앱을 내려 받아 통신사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새라 LG유플
[배윤경 기자 bykj@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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