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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WS 클라우드 위크-인더스트리 에디션 행사 포스터. [사진 제공 = AWS] |
전례없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더욱 많은 업계 선도 기업들이 경쟁력 강화와 혁신을 위해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디지털 혁신의 추진 근간이 되는 클라우드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지고 있으며, 각 산업의 특징과 기업별 요구가 다양하기 때문에 산업별 특화 도입 전략이 필요하다. AWS 클라우드 위크-인더스트리 에디션은 각 산업별 클라우드 도입 트렌드와 고객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클라우드를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4일 동안 열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장소의 제약 없이 온라인으로 쉽고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AWS 클라우드 위크-인더스트리 에디션은 최신 클라우드 시장 트렌드와 고객 사례를 공유하고자 기획됐다. 행사에 참여하는 국내 기업들에게 ▲디지털 비즈니스 및 게임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스마트 제조 ▲금융 및 핀테크 ▲전자 및 통신 ▲유통 및 이커머스 등 다양한 산업에서 일어나는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혁신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본 행사는 무료며, 온라인 사전 신청은 10월 6일부터 가능하다.
4일 동안 하루에 1개~2개 산업군이 다뤄질 예정이며, 한 산업 당 5개 이상의 세션으로 이뤄져 총 30여개 세션이 진행된다. 세션에서는 AWS 클라우드 전문가들과 각 산업군에 분포하고 있는 20여개의 AWS 고객사들이 30개 이상의 세션에 걸쳐 인공지능(AI), 머신러닝(ML),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컨테이너, 데이터베이스, 보안, 컴플라이언스, 서버리스 등 최신 클라우드 기술의 구현 방안과 성공사례를 소개한다.
특히 온·오프라인 고객 데이터 통합, 금융 규제 및 안정성 평가, 스마트 팩토리 등 주요 산업에서 기업들이 가장 관심을 두고 있는 주제에 대한 심층 발표가 준비됐다.
디지털 비즈니스 및 게임에서는 우아한 형제들·네오위즈, 미디어·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는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기업이자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인 beNX와 KBS, 스마트 제조 분야에서는 두산중공업·한국타이어, 금융·핀테크 분야에서는 KB국민카드, 전자·통신 분야에서는 삼성전자·LG전자, 유통·이커머스 분야에서는 아모레퍼시픽 등 20여개 AWS 고객사 담당자들이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직접 발표자로 나서 AWS 클라우드 도입을 통한 성공 사례를 공유한다.
디지털 비즈니스·게임 산업에서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게임을 개발하고 운영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유용한 강연들과 게임 고객들의 성공 사례을 공유한다. 또 빠른 혁신과 지속적인 플랫폼 개선이 중요한 디지털 비즈니스 산업군 고객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사례와 AWS 서비스 정보도 제공된다.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글로벌 트렌드와 유용한 국내 AWS 활용 사례도 소개된다. AWS 전문가가 주요 미디어 서비스와 트렌드를 소개하고, KBS와 beNX의 AWS 도입 사례를 통해 클라우드 환경과 AWS를 선택 이유와 그리고 어떠한 문제점들을 극복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
AWS는 제품 설계부터 스마트 팩토리 및 스마트 프로덕트에 이르기까지 현재 사용 가능한 가장 포괄적이고 진보한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스마트 제조' 행사에서는 스마트 제조, 스마트 프로덕트, 스마트 엔지니어링,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솔루션의 5가지 주제에 걸쳐 다양한 고객과 파트너사가 성공 사례를 발표한다. 제조 운영을 혁신하는 동시에 생산을 최적화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데 역량을 집중할 수 있는 방안을 확인할 수 있다.
'금융 및 핀테크' 행사에서는 현재 금융권에서 가장 관심이 많을 금융 규제 및 안정성 평가 확보 방법부터, 민감한 개인정보·금융정보가 포함된 데이터 분석과 금융 부정거래 및 온라인 사기 탐지와 같은 보안 방안까지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AWS 전문가와 주요 고객이 함께 소개하는 디지털 금융 혁신 방안과 심도 있는 활용 전략을 들을 수 있다.
'전자 및 통신' 행사에서는 머신러닝(ML)과 사물인터넷과 같은 최신 트렌드를 전자 산업군에 접목해 혁신한 국내 주요 고객 사례가 소개된다. 또한 최근 글로벌 행사로 열린 AWS Telco 심포지움 행사의 영어 강연 중 국내 고객에게 가장 도움이 될만한 강연들을 골라 한국 AWS 솔루션즈 아키텍트가 직접 설명하는 시간도 있다.
'유통 및 이커머스' 행사에서는 최근 업계에서 관심도가 높은 개인화 서비스, 온·오프라인 데이터 통합, 수요 예측 및 재고 관리에 대한 AWS 고객들의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아모레퍼시픽, 신세계아이앤씨, 마이셀럽스, 지그재그(ZIGZAG)와 같은 유통 및 이커머스 대표 기업들의 구현 스토리와 성공 사례를 확인할 수 있다.
함기호 AWS 코리아 대표는 "주요 산업의 선도 기업들은 디지털 전환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비즈니스 혁신을 달성하기 위해 AWS를 활용하고 있다"며 "이번 AWS 클라우드 위크-인더스트리 에디션은 AWS와 다양
AWS 클라우드 위크-인더스트리 에디션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대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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