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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븐일레븐 군고구마. [사진 제공 = 코리아세븐] |
8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이달 5~7일 원두커피 '세븐카페' 핫커피 매출은 전주대비 40.5% 증가해 아이스커피를 제쳤다. 지난달 세븐카페의 핫커피와 아이스커피 매출 비중은 52대 48을 기록했으나, 이번주에는 31대 69로 뒤바꼈다.
같은 기간 편의점 군고구마 매출도 25.6% 늘었다. 세븐일레븐이 2016년 처음으로 선보인 군고구마는 간식뿐 아니라 식사대용으로 각광받으면서 호빵을 제치고 편의점 대표 겨울 간식으로 자리매김했다. 실제 지난 겨울 군고구마와 호빵의 매출 비중을 보면 군고구마가 70%, 호빵이 30%를 기록했다.
이밖에 온수에 타 마시는 원컵 상품(49.3%)과 두유(18.9%), 커피·차류(27.6%), 스타킹(57.1%), 립케어(57.0%)도 매출이 늘었다. 환절기 탓에 감기 증상을 보이는 사람들이 늘면서 안전상비의약품 중 감기약 매출도 53.5% 증가했다.
반면 같은 기간 탄산음료와 스포츠음료, 아이스크림, 맥주 등 여름 주력 상품은 모두 두자리 수 매출 하락세를 보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최근 최저 기온이 크게 내려가면서 따뜻한 음료나 동절기 상품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며 "예년보다 추운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해당 상품들의 매출 호조가 지금부터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신미진 기자 mjshin@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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