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함께 추석(Chuseok Together)`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애플 앱스토어 이벤트 관련 투데이 스토리 모습. [사진 제공 = 애플] |
코로나19로 인해 물리적으로는 떨어져 있지만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앱과 게임을 엄선한 것으로, 애플 앱 스토어 앱들이 한국 사용자들을 위해 대대적인 추석 이벤트를 따로 진행하고 투데이 탭으로 모아서 보여주는 것은 처음이다.
게임 분야에서는 9월25일부터 10월4일까지 추석 프로모션을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은 '다함께 추석'이라는 프로젝트 테마에 맞게 '함께 달려요', '함께 겨뤄요' 등의 주제로 다양한 콜렉션에서 소개된다. '브롤스타즈',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포켓 빌드(Pocket Build)' 등이 대표적인 게임이다. 특히 넥슨과 넷마블의 주요 타이틀들을 탭 전반에서 조명될 예정이다. 15개가 넘는 타이틀이 동일한 시즈널 아트를 입은 채 소개돼 사용자들에게 '추석' 분위기를 제공한다.
카트라이더 앱에서는 키워드 이벤트에 참여하면 30일 동안 쓸 수 있는 '앱스토어의 평일'과 영구적으로 간직할 수 있는 '앱스토어의 특별한 의상'을 받아 입을 수 있다. 9월28일부터 10월 10일까지 앱 스토어에서 카카오페이로 2만 원 이상 결제하면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카카오페이 선물상자'를 받을 수 있다. 2만 5000명까지 선착순으로 K코인 300개, 주황 행운코인 20개 그리고 코스튬 훈장 3000개까지 받을 수 있다. 바람의 나라, 배틀그라운드, 쿠키런 등 게임에서도 특별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
생활 앱 분야에서도 이벤트가 이어진다. 카메라 앱인 '바이널(VINYL) : 사진 편집 앱'에서 추석을 위해 제작한 특별한 필터를 아트워크와 함께 소개할 계획이다. 요리 레시피 앱인 '아내의 식탁 - 요리가 쉬워지는 레시피'가 마련한 추석 레시피도 소개된다. 본격적인 명절 연휴가 시작되는 시기에는 인기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 - WATCHA'가 선정한 추석 특선 작품들을 아트워크와 함께 소개하고, 9월 28일부터 10월 10일까지 앱 스토어에서 페이코로 4100원 이상 결제하면 4000원을 바로 할인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핑크퐁 TV : 아기상어
이밖에도 증강현실(AR) 스티커나 3D 필터 등으로 색다른 가족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도와줄 최신 카메라 앱들이나, 명절 이후의 스트레스를 극복하고 일상으로 돌아가는 데 도움을 줄 명상, 운동 앱 등의 컬렉션도 추가된다.
[이승윤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