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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5일 장영승 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오른쪽)가 이병만 코스맥스 대표이사와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SBA] |
SBA는 서울의 감성이 투영된 콘텐츠와 상품을 발굴 및 큐레이션하여 MZ세대 소비자와 소통하는 공공브랜드 '서울메이드(SEOUL MADE)'를 통해 중소기업 경쟁력을 높이는데 앞장서고 있다.
SBA와 코스맥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메이드 브랜드의 국내·외 인지도 확대 △서울메이드 브랜드 상품 개발을 위한 양 기관 보유자원의 활용 △서울시 관련 산업 및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 등 '서울의 멋'을 세계에 알리기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코스맥스는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국내외 고객사에 제공하는 B2B 연구소 제형과 견본용기에 서울메이드 B.I.를 일부 적용한다. 이를 통해 서울메이드 브랜드의 글로벌 인지도를 제고하겠다는 계획이다. 코스맥스는 세계 소비자들이 열광하는 젤 아이라이너, 쿠션 파운데이션, CC크림 등 K-뷰티 대표 제품을 만들어낸 기업으로 업계 최초로 중국, 미국, 인도네시아, 태국 등 해외 진출에 성공했다.
SBA는 코스맥스와 함께 '서울의 멋'을 대표하는 뷰티 상품을 공동 기획·개발한다. 또한 서울메이드 브랜드 공간을 활용한 체험 프로모션 운영 등을 통해 글로벌 MZ세대가 직접 '서울의 멋'을 경험하고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SBA 장영승 대표이사는 "K뷰티가 가진 헤리티지에 '서울의 도시적
[이덕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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