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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킹슬리 위튼(Kingsley Wheaton) BAT그룹 마케팅 총괄임원 |
사상 최초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된 GTNF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담배 및 니코틴 제품 기업 BAT는 소비자 건강에 끼치는 영향을 감소시키는 방향으로 사업 방향성을 변화해 '더 나은 내일(A Better Tomorrow)'이라는 사업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
또 혁신과 지속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추진하는 사업 변화에 대해 소개하며 "관련 정책 수립에 있어 UN이 추구하는 사회 구성원 각자의 노력이 요구되며, 이러한 접근 방식을 통해 이해관계자 모두에게 유익한 담배 유해성 저감이 달성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위튼 CMO는 담배 산업이 축적한 전문성과 과학의 긍정적인 역할을 조명하면서, 더 효과적인 담배 유해성 감소 정책을 위한 근거에 입각한 시각, 차등화된 규제, 혁신의 자유, 참여와 커뮤니케이션, 책임있는 마케팅이라는 5가지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위튼 CMO는 이번 포럼에서 "BAT 그룹은 궐련형 전자담배 및 액상 전자담배, 파우치형 구강담배 등 다변화된 제품군을 통한 접근이 전 세계 성인 소비자가 지닌 다양한 선호를 만족시킬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한다"며 "현재 전 세계 1200만명의 비연소 제품 소비자를 확보했으며, 2030년까지 이 분야 소비자를 5000만명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성인흡연자들이 보다 덜 유해한 대체 제품을 사용하도록 변화시키는 데에는 담배 산업
[최기성 기자 gistar@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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