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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정보통신이 제공하는 통합메시징플랫폼 L.Message 메인 화면. [사진 제공 = 롯데정보통신] |
이를 활용하면 기업들은 고객에게 더 많은 정보를 담은 메시지를 제공할 수 있고, 서비스 사용 환경에 따라 기존 방식보다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단문메시지(SMS)의 경우 건당 45자에서 100자로, 장문 메시지(LMS, MMS)는 1000자에서 1300자로 텍스트 제공량을 늘렸다. 지금까지는 SMS 메시지가 45자를 초과하면 자동으로 LMS로 전환되어 더 비싼 비용을 지불해야 했지만, 앞으로는 100자까지 보낼 수 있어 같은 요금으로도 더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있게 된다. MMS는 기존 152KB 대비 7배 가량 증가한 1MB까지 이미지를 첨부하여 양질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카톡 프로필을 설정하듯 회사정보나 사업 개요 등이 담긴 기업 프로필을 만들어 브랜드를 홍보할 수도 있다. 이 서비스는 지난 15일 롯데카드에 도입됐으며 도입을 시작으로 추후 실시간 고객
[신찬옥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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