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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제공 = 한국맥도날드] |
국가브랜드대상은 국제사회에서 국가 브랜드를 빛내고 국가 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한 기업 혹은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부터 글로벌 기업 부문이 새롭게 신설됐다.
한국맥도날드는 서울올림픽이 개최된 지난 1988년 한국에 첫 진출한 이래 빅맥, 후렌치 후라이, 해피밀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맥도날드의 대표 메뉴를 국내 시장에 소개했다.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불고기 버거 등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현지화 제품도 선보였다. 2007년에는 배달 주문 서비스인 '맥딜리버리' 업계 내 최초 도입 등 혁신적인 이니셔티브들을 국내에 도입했다.
1988년 100여 명의 직원으로 시작한 한국맥도날드는 현재 약 15,000명의 직원이 근무하는 회사로 성장했다. 올 한 해에도 600명의 정규직 채용을 진행하는 등 국내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앤토니 마티네
[최기성 기자 gistar@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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