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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U 모둠 견과 플래터. [사진 제공=BGF] |
17일 CU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된 지난달 16일부터 이달 14일까지 안주류 매출은 전년 동기간대비 17.4% 늘었다.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모임 등을 자제하고 편의점에서 주류와 안주를 구매해 집에서 간단히 음주를 즐기는 홈술족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세부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마른안주의 매출신장률은 25.4%로 냉장안주(21.1%)보다 4.3%포인트 높았다. 특히 마른안주 중 견과류 매출은 48.8%나 증가해 오징어(20.1%), 육포(15.1%) 등을 제치고 가장 큰 폭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견과류 중에서도 혼자 먹기에 부담 없는 꿀땅콩과 믹스너트, 허니버터아몬드 등 100g 이하 소형 상품의 매출신장률은 지난해 30.8%에서 올해 41.9%로 10%포인트 가량 크게 증가했다.
이에 CU는 머거본과 손잡고 홈술족을 겨냥한 '모둠 견과 플래터'를 출시한다. 모둠 견과 플래터는 꿀땅콩과 알땅콩, 커피땅콩, 허니버터 아몬드, 와사비맛 아몬드, 후렌치후라이드 아몬드 총 6종의 인기 견과류를 40g씩 소량으로 구성했다.
아울러 질러와 협업해 세 가지 맛의 육포를 하나의 패키지에 담은 '질러육포세트'도 한정 판매한다.
공정태 BGF리테일 가정식품팀장은
[신미진 기자 mjshin@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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