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노루페인트가 업계 최초로 출시한 전용앱 `노루 파워업`. [사진 제공 = 노루페인트] |
16일 노루페인트(대표 조성국)는 대리점 등 판매조직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본사와 대리점이 사용할 수 있는 노루페인트 전용 앱 '노루 파워업'을 업계 최초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노루 파워업은 본사와 대리점 간 소통을 돕는 앱이다. 각종 교육자료 배포 등의 기능과 컬러 트렌드, 색상 데이터, 시공사례 등 디지털 상담 자료도 탑재되어 있어 일선 판매조직의 고객관리와 페인팅 상담의 새로운 방법을 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용자가 앱을 설치하면 본사에서 관리해주는 제품 인증서, 카탈로그, 시공사례 등을 바로 확인 할 수 있다. 또 배포 후 업데이트가 불가능했던 지면 자료와는 다르게 늘 최신 자료를 유지하며 현장에서 바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
본사는 앱을 통해 제품 및 마케팅, 폭넓은 교육자료 등을 배포할 수 있다. 일선 매장의 의견도 신속히 수용할 수 있어 사용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앱에는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분된 약 500여개의 시공사례와 컬러 시편, 조색 가능한 3800여개의 컬러칩이 내장돼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의 결정을 신속히 도울 수 있다. 구체적인 페인팅 계획을 수립하지 못하고 매장을 방문한 소비자라면 '도장공사' 사례와 '셀프페인팅' 사례를 함께 보며 본인 집과 수준에 맞는 계획을 수립하고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게 됐다. 온라인 상의 인기 콘텐츠인 '페인팅 후기'를 앱을 통해 오프라인 매장으로 가져온 셈인 것이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노
[이종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