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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 15일 진행된 투자협약식에서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이사, 김병로 바이어스도르프 코리아 재경부 이사, 엔드릭 하세만 바이어스도르프 코리아 지사장, 야첵 브로즈다 바이어스도르프 코리아 벤처·신사업 부서장, 연은혜 라이클 브랜드총괄이사, 전지훈 라이클 대표이사, 한만휘 라이클 부대표(왼쪽부터)가 기념... |
16일 롯데홈쇼핑은 지난 15일 독일 스킨케어 기업 '바이어스도르프', 토종 뷰티 스타트업 '라이클'과 3자간 투자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3사는 공동 뷰티 콘텐츠 개발과 마케팅 강화에 총 60억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라이클은 회원 130만 명을 보유한 뷰티 플랫폼 '언니의 파우치'와 자체 브랜드 '언파코스메틱'을 운영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바이어스도르프는 라이클의 2대 주주이자 니베아, 유세린 등 코스메틱 브랜드와 전 세계 180개 이상의 지사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롯데홈쇼핑은 라이클과 새로운 스킨케어 브랜드를 개발해 올해 안에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롯데홈쇼핑의 패션·뷰티 전문 서비스에 라이클의 콘텐츠를 연계한다. 바이어스도르프는 라이클이 국내에서 선보이는 뷰티 브랜드의 아시아 지역 유통망 확대를 지원하고, 롯데홈쇼핑과는 바이럴·인플루언서 마케팅 등을 공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는 "뷰티 스타트업과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롯데홈쇼핑의 판매 노하우와 유통망을 결합해 뷰티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다양한 비즈니스 성공 모델을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태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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