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양선 프리스트 대표가 다양한 산업별 PR 전략 지침서인 '산업을 리드하는 PR'을 출간했습니다.
저자는 그동안 대우자동차 홍보실 및 홍보대행사 KPR에서 쌓아온 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PR이론과 실무에 접목시켜 '산업PR론'을 기술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산업의 경우, 1990년대에서부터 2000년대 초·중반을 거쳐 현재에 이르기까지 시대별로 변화하는 자동차 PR의 중점 이슈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 저자는 산업이 일찍 발전한 분야일수록 PR도 일찍 성장해 왔으며, 최근 코로나19에 대한 한국의 빠른 대응과 위기관리 능력도 2000년대 이후에 급속도로 발전한 헬스 및 바이오 산업의 발전에 기인한다고 분석했습니다.
▶ 인터뷰 : 홍양선 / 프리스트
- "그동안 홍보는 주로 미디어 중심으로 이루어져 왔습니다. 그렇지만 앞으로는 메시지가 중요한 요소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자동차, 헬스, 유통, 교육, 중소기업 등 다양한 산업별 특성을 이해하고 그에 맞는 효과적인 홍보 전략을 내세우는 지침서를 이 책을 통해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 이상범 기자 / boomsang@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