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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일 백화점업계에 따르면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16일 저녁 9시 처음 라이브 방송을 시작한다. 최근 백화점업계에서 화두인 언택트(비대면) 사업 모델 활성화를 위한 차원이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언박싱 갤러리아(Unboxing Galleia)'란 타이틀 하에 라이브 방송에서는 명품 브랜드를 포함,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할로윈, 크리스마스 등 시즌에 맞는 상품과 갤러리아 단독 브랜드 등 자체 큐레이션을 통해 '프리미엄'을 지향하며 기존 라이브 방송과는 차별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첫 라이브 방송 브랜드는 MZ 세대를 타겟으로 한 '오프화이트'로 선정했다. '오프화이트'는 '럭셔리+스트릿웨어'라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며 현재 MZ 세대들이 가장 선호하는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다. 라이브 방송에는 SNS 팔로워 181만명을 보유한 패션 톱 모델 '아이린'이 출연해 상품을 소개할 계획이다.
'오프화이트' 라이브 방송에선 총 20여가지의 가을·겨울 시즌 신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사전 이벤트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갤러리아명품관 소식받기 클릭 후, '갤러리아' 4행시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오프화이트X나이키조던 4(1명) ▲오프화이트 마스크(2명) ▲스타벅스 교환권(20명)을 증정한다. 또한 방송 당일 자정까지 상품 구매금액이 가장 높은 '구매왕' 2명을 선정해 '오프화이트 X 나이키 조던 4'도 증정할 예정이다.
갤러리아 백화점 관계자는 "당첨 상품으로 증정되는 '오프화이트 X 나이키조던 4'는 일명 '신발덕후' 사이에서 정상가 대비 3배 이상의 고가로 리셀되는 상품으로 유명하다"고 말했다.
갤러리아의 첫 라이브 방송은 네이버쇼핑라이브 접속 및 당일 공개되는 링크를 통해 접속 가능하며, 오후 9시부터 약 한시간 동안 방영된다.
10월에는 갤러리아 명품관에서 진행되는 '비바 이탈리아'를 테마로 방송이 진행된다. '비바 이탈리아'는 갤러리아와 이탈리아 대사관이 함께 이탈리아의 패션과 생활을 국내에 소개하는 프로젝트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이번 라이브 커머스 진출을 통해 MZ 세대 신규 고객 확보
[방영덕 기자 byd@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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