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AK플라자에 따르면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AK몰에서는 '소원을 이뤄드리는 크레이지4데이즈'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이 시국 맞춤 한가위 GIFT' 테마로 비대면 선물 트렌드로 떠오른 상품권, 기프티콘 상품 및 손 소독제, 소독 티슈가 포함된 '애경 랩신 선물세트' 등을 할인해 판매한다.
최근 AK몰 매출 실적 추이에 따르면 올해 8월까지 판매된 홍삼, 비타민 등 건강식품의 주문 건수는 전년 대비 42% 이상 증가했다. 그 중 30대 고객의 주문건수가 이전보다 199% 오르며 전체 연령 중 가장 높은 신장률을 나타냈다. 이어 50대 80.6%, 40대 78.7%의 높은 신장률을 보여줬다. AK플라자와 애경산업이 함께 출시한 'AK덕분愛 위생용품세트'도 예약 판매 기간에만 판매율이 60%가 넘어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특히 그 동안 한번도 AK몰을 이용하지 않았던 55~64세의 고객들의 구매가 작년에 비해 72.6%나 늘면서, 오팔 세대가 온라인 쇼핑에 큰 손으로 부상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AK몰 관계자는 "특히 요즘 거리 두기 격상과 명절 선물 구매 시즌이 겹치며, 오프라인 매장에 가기 꺼려하는 고객들이 가족에게 보낼 건강 추석선물을 구매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풍성한 무한쿠폰'과 '넉넉한 앱 혜택', '푸짐한 카드할인' 등의 타이틀로 다양한 일자 별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먼저 3만원 이상 구매 시 백화점 상품 20%, 일반 상품15% 할인쿠폰(최대 10만원)과 1만원 이상 구매 시 10% 추가 할인 쿠폰(최대 3만원)
[방영덕 기자 byd@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