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0LABS 쌀롱드리. [사진 제공=대상] |
대상그룹은 지주사 대상홀딩스의 자회사인 디에스앤을 통해 이커머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100LABS'를 론칭한다고 9일 밝혔다. 100LABS는 '더 나은 삶을 위한 100가지 프로젝트'라는 의미로 뷰티케어와 일상용품, 유아용품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100LABS의 첫 브랜드는 뷰티케어 '엄마의목욕탕레시피'와 '쌀롱드리'다. 엄마의목욕탕레시피는 마스크팩과 바디밀크, 바디필링패드 등을 판매한다. 쌀롱드리는 유기농쌀로 만든 스킨케어 브랜드로 전 제품이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대표 제품으로는 폼클렌저와 파우더워시, 에센셜 노터, 인텐시브 크림 등이 있다.
미원과 청정원 등 식품 사업에 주력하던 대상그룹은 이커머스 시장 성장세에 주목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34조5830억원으로 전년대비 18.3% 증가했다. 특히 화장품은 온라인과 모바일 시장 거래액이 각각 25%, 32.6% 늘어 패션 분야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대상그룹 관계자는 "이커머스를 통해
[신미진 기자 mjshin@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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