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수제 맥주는 브루어리 전문 브랜드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와 손잡고 기획한 맥주다. 경기도 일산에서 양조장을 운영하는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는 SNS에서 일명 '핫한 어른들의 놀이터'로 주목 받으며 '수요미식회' 수제맥주편에도 소개된 바 있다.
AK플라자 측은 "최근 수제맥주 인기에 힘입어 시원한 청량감과 은은한 귤향에 기분까지 산뜻해지는 페일라거로 기획했다"고 설명했다.맥주 캔 디자인은 MZ세대와 기성세대가 모두 공감할 수 있는 콘셉트로 안도현 시인의 작품 '너에게 묻는다'를 패러디해 눈길을 끈다.
이번 수제맥주는 4일부터 10일까지 분당점 1층 광장 피아짜360에서, 수원점과 평택점은 식품관에서 선착순 3000캔 한정으로 판매한다. 일반 고객에게 4캔을 1만원에 판매하고, AK우리카드 결제 고객은 제품 옆에 비치된 쿠폰을 제시하면 4캔을 8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최근 국내 수제맥주 시장은 52년만의 주세법 개정과 코로나19로 인한 '홈술' 트렌드로 최근 4~5년간 매년 20~30%씩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맥주 회사 뿐 아니라
조채연 AK플라자 담당은 "코로나19에 지친 고객들이 이색적인 프리미엄 수제맥주를 집에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방영덕 기자 byd@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