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가 2017년부터 올해까지 입점 브랜드의 1월부터 7월까지의 거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거래액이 증가한 브랜드 수가 2018년과 비교해 2020년에 80% 늘었습니다.
이중 거래액이 100% 이상 신장한 브랜드 수는 2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특히 올해 같은 기간 거래액이 1억 원 이상을 기록한 브랜드는 2018년에 비해 87%나 많아졌습니다.
브랜드 발매와 함께 무신사에 입점해 인지도와 매출 상승효과를 얻은 브랜드도 눈에 띄는데, 마크 곤잘레스의 경우 올해 상반기 거래액이 2년 전 대비 10배 이상 급증했고 던스트, 마하그리드, 라퍼지스토어 등도 최근 2년간 200~300% 이상 꾸준한 신장세를
무신사 관계자는 “입점 브랜드가 필요로 하는 인프라와 정보를 제공해 이들이 매출과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도우며 함께 성장하는 것이 자사의 역할”이라며 “앞으로도 무신사가 보유한 유통 인프라와 콘텐츠, 커머스 역량을 활용해 입점 브랜드의 비즈니스 성과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이상범 기자 / boomsang@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