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삼성전자] |
삼성전자는 이 콘퍼런스에서 기술적 한계를 극복한 연결성으로 어떤 환경에서도 개인과 세상을 연결하고, 소비자의 다양한 일상을 풍요롭게 하겠다는 비전을 밝혔다.
벤자민 브라운 삼성전자 유럽총괄 마케팅 책임자(상무)는 "삼성전자는 대담하고 혁신적인 기술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멈추지 않는 삶의 원동력이 될 수 있는 제품을 유럽 소비자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유럽시장을 공략할 올 하반기 주요 제품으로 ▲프리미엄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G5' ▲'비스포크' 냉장고 ▲'그랑데 AI(인공지능)' 기능을 대거 탑재한 세탁기·건조기 신제품 ▲'갤럭시 Z 폴드2'를 비롯한 최신 모바일 제품과 주변기기 등을 소개했다.
↑ 더 프리미어 [사진 제공 = 삼성전자] |
이 제품은 초대형 화면으로 집에서도 영화관에 온 것 같은 기분을 낼 수 있다. 최대 120형과 130형까지 확장 가능한 두 가지 모델로 나왔다. 특히, 고급형 모델은 트리플 레이저 방식을 채용해 TV에서 구현되는 것과 동일하게 4K 화질을 즐길 수 있으며, 프로젝터로는 최초로 HDR10+와 필름메이커 인증을 모두 획득해 높은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북미를 시작으로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등 유럽 시장과 국내에 연내 출시될 예정이다.
지난 5월 미국 시장에 먼저 선보인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TV '더 테라스'도 유럽 시장을 본격 공략하기 위해 이번 콘퍼런스에 소개됐다. 더 테라스는 IP55의 방수·방진 등급과 한낮에도 최상의 화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최대 2000 니트의 밝기, 외부 환경에 따라 화면 밝기와 사운드를 최적화하는 'AI 컨트롤' 기능 등을 갖춰 실외에서도 탁월한 시청 환경을 지원한다. 유럽 시장에서는 55·65·75형 3가지 모델로 출시한다.
↑ 오디세이 G5 [사진 제공 = 삼성전자] |
오디세이 G5는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27형과 32형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이 제품은 세계 최대 1000R 곡률, WQHD 해상도, 144Hz 주사율,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등으로 원활한 게임 환경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또한, 소비자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담아 낸다는 취지의 생활가전사업 비전인 '프로젝트 프리즘(Project PRISM)'이 반영된 제품을 이번 콘퍼런스에 대거 소개했다.
특히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는 소비자가 자신의 취향과 주거공간에 맞게 제품과 색상을 조합할 수 있어 유럽 시장 내 맞춤형 가전 시대를 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와 더불어 유럽 주방 환경을 고려해 내부 저장 공간을 극대화한 '스페이스 맥스' 기술을 적용하고, 고효율 디지털 인버터 압축기로 에너지를 절감하는 상냉장·하냉동(BMF, Bottom Mounted Freezer) 타입의 냉장고 신제품도 선보였다.
↑ 비스포크 냉장고 [사진 제공 = 삼성전자] |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에는 '그랑데 AI' 주요 기능인 ▲사용자가 선호하는 코스와 옵션을 기억해 디스플레이를 통해 보여주는 'AI 맞춤추천' ▲세탁기가 빨래 무게를 감지해 물과 세제를 적정량만 자동으로 투입하는 'AI 맞춤세탁' ▲세탁 코스에 맞는 건조 코스를 자동으로 설정하는 'AI 코스연동'이 접목돼 유럽 시장 내 경쟁력을 높였다.
↑ 삼성 갤럭시 Z 폴드2 [사진 제공 = 삼성전자] |
또한, 새로운 태블릿 제품인 '갤럭시 탭 A7'과 신규 5G 스마트폰 '갤럭시 A42 5G'도 선보였다.
갤럭시 탭 A7은 프리미엄 메탈로 마감한 베젤 디자인에 10.4형 화면, 돌비 애트모스가 지원되는 쿼드 스피커와 오래가는 배터리로 이동 중에도 최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지원한다..
갤럭시 A42 5G는 쿼드 카메라 레이아웃의 독특한 디자인에 6.6형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효율성과 연결성이 중시되는 '넥스트 노멀' 시대 변화에 발맞춰 본격적인 5G 대중화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삼성전자는 3개 제품을 한 번에 충전할 수 있는 '무선 충전기 트리오'를 비롯해, 새로운 웨어러블 기기 '갤럭시 핏2'를 공개했다. 이 제
[배윤경 기자 bykj@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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