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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현민 한진칼 전무 [사진 제공 = 한진그룹] |
한진은 "조 전무가 한진의 마케팅 총괄 신규 임원으로 선임된 것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급속하게 비중이 커지고 있는 이커머스 시장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지난해부터 본격 추진하고 있는 공유가치창출(CSV, Creating Shared Value) 사업 폭도 넓히는 역할을 맡았다.
조 전무는 한진칼에서 신사업 개발과 그룹 사회공헌 등 그룹 마케팅 관련 업무 전반을 총괄하는 CMO(Chief Marketing Officer)로 근무하고 있다. 그동안 한진의 함안수박 기프트카드, 원클릭 택배서비스, 친환경 택배박스 공동구매 서비스, 간편여행 신규서비스 시범운용, 수도권 전문배송 플랫폼 구축 등의 프로젝트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해왔다.
한진은 "조 전무가 한진그룹 내에서 다져온 풍부한 경험과 마케팅 능력을 바탕으로, 날로 치열해지는 이커머스 시장을 기반으로 한 택배와 국제특송 분야에서 굳건히 자리매김해 주주와 시장 가치를 높이는 역
조 전무는 이어, 항공과 여행정보 제공업체인 토파스여행정보에서 코로나19 사태 이후를 대비해 신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역할을 담당한다. 경영정상화 시점까지는 무보수로 일할 예정이다.
[배윤경 기자 bykj@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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