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레몬헬스케어 |
청구의신은 관련 증빙자료를 사진으로 찍어 전송하는 복잡한 절차 없이도 국내 37개 전 손해·생명보험사에 청구 관련 진료데이터를 전송해 비대면으로 실손보험금을 초간편하게 청구할 수 있는 앱이다. 실손보험 가입 보험사별 실손보험금 청구 이력도 손쉽게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더불어 제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병원 방문 없이도 진료 증빙 자료를 전자문서 형태로 발급받아 사용 용도에 맞게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청구의신 앱은 현재 레몬헬스케어가 서비스하는 병원용 환자용앱과 연동돼 실손보험금 청구 서비스를 제공하는 '뚝딱 청구' 앱을 고도화한 것이다. '병원 찾기' 기능을 통해 레몬헬스케어 병원용 환자용앱과 연동된 50여 개 상급병원·종합병원을 대상으로 환자가 진료받은 병원을 찾아 등록한 후 해당 병원의 진료 내역에 대해 한 번에 실손보험금을 초간편 청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세브란스병원·서울성모병원·경북대병원·부산대병원 등 전국 주요 병원에 오픈 후 서울대병원·국립암센터·일산병원·강원대병원 등 전국 50여개의 상급병원·종합병원에도 점진적으로 실손보험금 초간편 청구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병원 방문 없이 제증명서 발급 또는 서류 없이 실손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어 병원 고객들과 실손보험 가입자들의 편의성을 크게 개선했다.
제증명 서류도 직접 병원을 방문하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청구의신 앱으로 발급받아 사용 용도에 맞게 다양한 활용이 가능해 지방에서 수도권 병원을 이용하는 환자들의 편의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병원은 제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통해 환자들의 진료 당일 이동 동선 및 대기 시간을 줄이고 대면 업무를 줄임으로써 고객만족도 제고 및 병원 혼잡도 개선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홍병진 레몬헬스케어 대표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비대면 방식이 새로운 표준으로 떠오른 만큼 실손 보험금 청구 방식을 획기적으로 간소화한 비대면 방식의 실손
[김경택 기자 kissmaycry@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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