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삼성전자] |
삼성전자에 따르면 1일 오전 10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한국시간 오후 11시)에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파트2 행사를 통해 갤럭시 Z 폴드2의 세부 사양과 사용자경험(UX), 출시 일정 등을 공개한다.
이 행사는 온라인으로 열린다. 삼성전자 뉴스룸과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갤럭시 Z 폴드2는 지난달 5일 갤럭시 언팩에서 공개된 바 있다. 실물만 보였을 뿐, 구체적인 사양은 나오지 않아 궁금증을 키웠다.
갤럭시 Z 폴드2는 전작인 갤럭시 폴드보다 두께는 얇고 화면은 커진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까지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스마트폰을 접었을 때는 6.2인치, 펼쳤을 때는 7.6인치로 접었을 때는 일반 스마트폰과 유사하게 쓰다가 펼치면 태블릿PC같은 대화면을 즐길 수 있다. 전작의 디스플레이 크기는 4.6인치, 펼쳤을 때는 7.3인치였다.
디스플레이 커버로는 초박막강화유리(UTG)를 적용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는 갤럭시 Z 플립과 동일하다. 또한, 스마트폰을 펼쳤을 때 카메라 구멍을 제외하고는 디스플레이로 전면을 채워 화면 활용도가 높다.
삼성전자와 국내 이동통신 3사는 오는 11일부터 갤럭시 Z 폴드2의 사전예약을 시작해 같은 달 18일에 제품을 출시하는 방안을 협의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갤럭시 Z 폴드2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플립에 이어 톰브라운과 또 다시 손잡고 프리미엄 패키지인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도 출시할 계획이다.
[배윤경 기자 bykj@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