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종합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이 '소셜아이어워드 2020'에서 이마트 유튜브 채널 '이마트 LIVE'로 '소셜아이어워드 최고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 브랜드 프로모션 서비스들을 대상으로 한다.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35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것으로 국내 최고 권위의 소셜인터넷서비스 평가 시상식으로 알려졌다.
올해 소셜아이어워드는 각 분야별 대상 후보작을 공모해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부문 15개 평가지표에 대한 평가결과를 토대로 각 분야별 대상 서비스들과 최고대상을 발표했다.
이 시상식에서 차이커뮤니케이션은 소셜아이어워드 최고대상(이마트 공식 유튜브)을 비롯해 ▲비주얼 혁신대상(LG전자 공식 인스타그램) ▲손해보험 블로그분야 대상(현대해상 공식 페이스북) ▲음료 페이스북분야 대상(하이트진로 공식 페이스북) ▲보험 유튜브분야 대상(삼성생명 히릿 유튜브) ▲헬스케어 플랫폼분야 대상(한국에자이 헬피) 등 소셜아이어워드 2020 전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7관왕에 올랐다.
그 중 최고대상을 수상한 '이마트 LIVE'는 운영 6개월여 만에 이룬 쾌거로 더욱 의미가 깊다. 차이커뮤니케이션은 정보 중심이던 '이마트 LIVE' 채널을 올해 초 이야기 중심의 콘텐츠 채널로 변화시키며 기업 유튜브 채널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이상규 기자 boyondal@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