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르노삼성자동차가 18일 유럽 전기차 판매 1위 르노 조에(ZOE)를 한국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사진 제공 = 르노삼성자동차] |
18일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도미닉시뇨라)는 르노 조에를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전기차(EV) 르노 조에는 지난 2012년 유럽 시장에 처음 선보인 이후 올해 6월까지 21만6000여대가 판매된 베스트셀러 전기차다. 한국에 출시되는 르노 조에는 지난해 부분변경을 거친 3세대 모델이다. 10여년의 르노 EV 개발 경험에 기반해 향상된 파워와 주행거리, 시선을 사로잡는 디자인과 다양한 편의 사양 등을 갖췄다.
르노 조에는 100킬로와트(kW)급 최신 R245 모터를 장착해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25kg.m의 주행성능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50km까지 3.6초 만에 도달한다. 특히 르노 조에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적용해 낮은 무게중심과 이상적인 무게 배분으로 라이드·핸들링 성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 |
↑ 르노삼성자동차가 18일 유럽 전기차 판매 1위 르노 조에(ZOE)를 한국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사진은 르노 조에 내부 인테리어 [사진 제공 = 르노삼성자동차] |
주행능력 뿐만 아니라 디자인 역시 르노 그룹 철학이 반영돼 섬세하고 우아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구현했다. 후드의 윤곽선이 전면 중앙에 위치한 르노의 로장주 엠블럼까지 부드럽게 연결되면서 매력적인 인상을 전했다. 프런트 범퍼는 그릴과 안개등 주변에 크롬 인서트가 더해져 전면부 하단까지 빈틈없이 돋보인다.
르노 조에의 모든 트림에는 'LED 퓨어 비전(PURE VISION)' 헤드램프와 LED 안개등이 기본 적용됐고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에는 동급 최초로 LED 다이내믹 턴 시그널 램프가 장착됐다.
![]() |
↑ 르노삼성자동차가 18일 유럽 전기차 판매 1위 르노 조에(ZOE)를 한국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사진 제공 = 르노삼성자동차] |
르노 조에는 경쟁 모델인 한국GM 볼트가 선보였던 '원페달 드라이빙'까지 구현했다. 전자식 변속기인 'E-시프터'의 원 터치 콘트롤을 활용하고 주행모드를 B-모드로 설정하면 가속 페달에서 발을 때는 순간 엔진 브레이크와 유사한 감속이 이뤄진다. 막히는 도로나 장거리 주행에서 브레이크 페달의 사용 빈도를 줄일 수 있는 편안한 '원 페달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감속시에는 운동 에너지를 전기로 전환시켜 배터리 충전도 이뤄져 주행 중 충전도 가능하다.
![]() |
↑ 르노삼성자동차가 18일 유럽 전기차 판매 1위 르노 조에(ZOE)를 한국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사진 제공 = 르노삼성자동차] |
![]() |
↑ 2019 - Essais presse Nouvelle Renault ZOE en Sardaigne |
[박윤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