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티투닷은 지난 11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종합광고회사 이노션 월드와이드와 자율주행 자동차 환경에서 모빌리티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업무협약식에는 이용우 이노션 대표와 송창현 포티투닷 대표(왼쪽부터)가 참석했다.<사진제공=포티투닷> |
포티투닷은 지난 11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이노션 월드와이드(대표 이용우)와 자율주행 자동차 서비스 환경에서 모빌리티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자율주행 스타트업과 종합광고회사의 공동 사업 추진은 국내 첫 사례다. 양사는 이종 산업간 융합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했다.
포티투닷과 이노션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형 모빌리티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신규 플랫폼 운영 ▲자율주행 기술 적용 환경 분석 ▲콘텐츠 기획 및 개발 ▲서비스 브랜딩 구축 ▲사용자 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창출 등에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포티투닷은 모빌리티 서비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업을 구체화하고,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한다. 플랫폼을 운영하며 고객 중심의 특화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자율주행 환경에서 서비스 시나리오를 검증한다.
양사는 자율주행 기술 도입으로 변화하는 차 안팎의 물리적 환경과 사용자 경험(UX)을 고려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기획단계부터 머리를 맞댄다. 자율주행차에 탑재된 플랫폼이 제공하는 인포테인먼트, 이커머스, 멤버십 시스템 등 원스톱 모빌리티 서비스를 구축하고 다양한 제휴사와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노션은 자동차 광고 마케팅에 대한 전문성은 물론 공간·문화·디지털·라이선싱 등 광범위한 영역을 넘나드는 콘텐츠 마케팅과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포티투닷과 협업을 지속한다. 자율주행 시대에 선보일 모빌리티 서비스 생태계 구축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송창현 포티투닷 대표는 "포티투닷이 지닌 자율주행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한 미래형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는 과정에서 승객 관점의 경험(Passenger UX)을 최적화하는 데 양사가 힘을 합쳤다"며 "이노션과 함께 자율주행 시대를 앞당기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우
[오대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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