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비비고 수제만둣집 맛 만두. [사진 제공 = CJ제일제당] |
이는 시장 성장률(10%)을 상회하는 성과다. 지난 6월 기준 시장점유율은 46.3%로 2위(15%)와 3배가 넘는 격차를 벌렸다.
연 매출 1000억원 이상을 올리는 '비비고 왕교자'를 필두로 '비비고 군만두', '비비고 물만두', '비비고 한섬만두', '비비고 수제만둣집 맛만두', '비비고 평양만두' 등 후속 제품을 출시해 라인업을 확대한 게 주효했던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CJ제일제당은 올 하반기에 냉동만두를 넘어 외식전문점 수준의 수제형 만두를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다. 또 비비고 수제만둣집 맛만두를 연 매출 500억원 수준의 대형 제품으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CJ제일제당
[신미진 기자 mjshin@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