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위 생활가전 렌탈기업 코웨이가 올해 2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6.6% 증가한 8055억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2.4%, 16.7% 증가한 1691억원, 1189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발표했다. 올해 상반기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7.5% 증가한 1조5744억원, 영업이익은 12.7% 증가한 3080억원을 달성했다.
코웨이는 코로나19의 영향에도 렌탈 계정이 증가하며 2분기 환경가전사업 매출액이 5529억원을 기록했다. 코웨이는 2분기에 AIS정수기, 벽걸이 공기청정기 등 혁신 기술이 탑재된 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면서 매출액이 상승했다. 2분기 해외 사업 매출액은 주요 해외 법인의 선전과 해외 거래처 다각화 노력 등에 힘입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5% 증가한 2255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말레이시아는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한 총 152만 계정을 돌파하며 매출액 1559억원을 기록했다. 미국에서는 비데 판매량이 증가하면서 매출액이 지난해 2분기 대비 35% 상승한 321억원을 기록했다.
코웨이의 올해 2분기 기준 총 고객 계정수는 801만 계정이다. 국내는 633만 계정이며, 해외는 168만 계정으로 집계됐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는 "올해 2분기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우려에도 양호한 경영실적을 유지했다"면서 "다만 세계적으로 코
[신수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