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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이트진로, `진로` 미국 TV광고 `마트 편` [사진 제공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는 미국의 ESPN, NBC 스포츠 등 스포츠 채널을 통해 진로의 첫 미국 현지 TV 광고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진로 브랜드로 해외에 TV 광고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TV 광고로 현지인과 교민에게 진로가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증류주라는 사실을 알리고 현지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해 실제 음용 및 판매로 이어지게 한다는 전략이다.
진로 글로벌 광고는 'The World's Best Selling Spirit(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증류주)'이라는 슬로건 아래 총 두 편으로 제작됐다. 두 광고 모두 검색엔진을 통해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증류주임을 인증하는 장면을 넣어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해 구매욕구를 불러일으키는 내용을 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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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이트진로, `진로` 미국 TV광고 `바(Bar) 편` [사진 제공 = 하이트진로] |
두 편의 광고는 현지 소비자가 펍, 바 등에서 주로 스포츠를 시청하는 점에 착안해, ESPN, NBC 스포츠 등 스포츠 채널을 통해 이번 달부터 미국 뉴욕과 LA에 5개월 간 방영된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상무는 "현지인에게 가장 많이 팔린 증류주가 진로라는 것을 알리는데 의미가 있다"며 "소주 세계화에 앞장서며 진로가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게 소비자 다변화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외 80여 개국에 소주를 판매 중인 하이트진로는 소주 세계화를 위해 외국인이 비교적 발음하기 쉬운 '진로'로 해외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하고 있다. 판매 제품으로는 참이슬후레쉬, 참이슬오리지널, 진로이즈백, 에이슬시리즈, 일품진로, 진로25 등이 있다.
[강민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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