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일동제약과 중국 SNS 스타 한궈시따루루의 라이브방송 캡처. [자료 제공 = 일동제약] |
따루루는 한국에 상주하면서 더우인(?音) 등의 SNS를 활용해 한국의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들을 중국 현지에 알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일동제약은 따루루와 라이브 방송을 통해 '마이니 생생톡톡 비타씨'를 완판시켰으며, 마이니 제품군 21만 개, 프로바이오틱 세럼 외 퍼스트랩 제품군 15만 개 등을 판매했다.
이번 마케팅·판촉 활동의 실무를 담당한 김대철 일동제약 과장은 "라이브 방송을 기획하면서 시장조사, 스튜디오 마련 등 꼼꼼한 사전 준비를 거쳤다"며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다양하고 참신한 온라인 마케팅을 시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일동제약은 온라인과 홈쇼핑을 활용해 중국과 대만 등의 중화권 외에도 인도네시아, 태국 등 동남아 지
일동제약은 "기능성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의 제품군에 대한 중국 내 허가 취득이 이뤄지고 있다"며 "현지 마케팅을 강화해 일동제약의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경우 기자 case10@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