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 제공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 2분기 영업이익이 362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67.2% 감소했다고 3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1808억원으로 25% 줄었다.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 매출은 1조557억원으로 24%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60% 급감한 352억원을 기록했다.
코로나19 여파로 해외 여행길이 막히며 면세점 타격이 컸다. 또 오프라인 소비 침체에 이니스프리와 에스쁘아 등 로드숍 브랜드들이 줄줄이 적자전환했다. 다만 온라인 전용 제품 출시 등에 힘입어 국내 온라인 채널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80% 증가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국내 사업 매출은 6567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26%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506억원으로 31% 줄었다. 주력 로드숍 브랜드인 이니스프리와 에뛰드 매출이 각각 40%, 35% 감소했다. 코로나19와 마케팅 비용이 확대되면서 이니스프리와 에스쁘아는 전년 동기대비 적자전환했다.
해외 사업 매출은 21% 감소한 4054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적자전환했다.
중국과 일본 등 아시아 사업 매출은 3885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20% 줄었다. 다만 중국 내 럭셔리 브랜드 온라인 매출은 70% 성장했다. 앞서 아모레퍼시픽은 중국 상반기 최대 쇼핑축제 6.18 행사에서 설화수 자음생 에센스 등 매출이 140%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냈다.
북미 사업은 36% 감소한 매출 139억원, 유럽 사업은 38% 줄어든 매출 30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지난 5월까지 대부분의 오프라인 매장이 휴점한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디지털 체질 개선과 맞춤형 화장품 기술 등 혁신 상품을 통해 실적 개선의 교두보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미진 기자 mjshin@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