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국내외 화장품 시장 위축으로 2분기에도 부진한 실적을 냈습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분기 매출이 1조1천808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25% 감소했다고 오늘(31일) 공시했습니다.
2분기 영업이익은 지난해 동기보다 67% 줄어든 362억원을 보였습니다.
그룹의 주력 회사인 아모레퍼시픽은 2분기 매출이 1조557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24% 줄었고 영업이익은 352억원으로 60% 감소했습니다.
국내 사업은 면세점과 백화점, 로드숍 등 오프라인 매장 매출과 영업이익이 줄면서 국내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26%, 31% 감소했습니다.
해외에서도 역시 매출이 21% 줄었고 영업이익은 적자로 전환했습니다. 아시아 매출은 지난해 동기보다 20% 줄었고 북미와 유럽 매출도 오프라인 매장 휴점이 5월까지 계속되며 각각 36%, 38%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온라인 플랫폼 입점을 늘리고 전용 제품을 출시하면서 국내 온라인 매출은 60% 증가했고 해외에서도 중국 내 럭셔리 브랜드 온라인 매출이 70% 이상 성장하는 등 성과를 냈습니다. 북미와 유럽에서도 디지털 마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코로나19 영향이 지속하며 국내외 화장품 시장이 위축된 가운데 온라인 채널 매출 성장을 통해 디지털 체질 개선에 집중했다"면서 "하반기에도 디지털 체질 개선과 맞춤형 화장품 기술,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는 혁신 상품을 통해 실적 개선의 교두보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