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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텔레콤은 시니어 고객의 건강하고 즐거운 삶을 지원하는 서비스 `누구 오팔(NUGU opal)`을 30일 출시했다. [사진 제공 = SK텔레콤] |
누구 오팔은 시니어 고객을 위한 다양한 특화 서비스를 묶어 구성한 유료 서비스로, 누구 디바이스(누구, 누구 캔들, 누구 미니, Btv AI셋톱박스 등)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디지털 소외계층인 시니어 고객이 음성UX로 좀 더 쉽게 AI를 사용하고, 이를 통해 생활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마련했다.
누구 오팔은 투약알림, 일정알림, 생활알림, 두뇌체조, 건강박사, 이용통계, 금영노래방 등 시니어 고객의 생활에 필요한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시니어 고객은 두뇌체조·건강박사 등의 서비스로 치매를 예방하고 유용한 건강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알림 서비스를 통해 투약이나 병원 방문 등 잊기 쉬운 일정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다.
또 일정 기간 시니어 고객이 누구 오팔을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보호자에게 알려주며, 응급 상황에서 '아리아 살려줘' 등의 간단한 명령으로 SOS 알림을 보낼 수 있는 등 시니어 고객의 안전을 위한 기능도 마련돼 있다.
SK텔레콤은 시니어 고객이 좀 더 편안하게 누구 오팔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니어 특화 음성인식·음성합성 모델을 적용했다.
해당 음성 모델은 누구 오팔 이용 시 자동으로 작동하며, 단어·속도 등 시니어 고객의 언어 사용 특성에 맞춰 좀 더 쉽고 편안한 음성 서비스를 제공한다.
누구 오팔은 월 5500원에 제공되며 가입 후 첫
누구 오팔의 사용을 원하는 고객은 이용하는 이동통신사 상관없이 누구앱에서 이용권을 구입하면 된다. SK텔레콤 고객은 티월드 오프라인 매장이나 티월드 홈페이지·앱을 통해 부가서비스로도 가입 가능하다.
[김승한 기자 winone@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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