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 제공 = 모노라이트] |
모노라이트는 비대면(언택트) 시대에 맞춰 주부들이 가정에서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간단한 밀키트 조리제품 중심으로 한 뉴라이프스타일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최근 ㈜제이드코프와 공동으로 기획한 '제주흑돼지 불고기와 제육볶음세트'는 행사를 위해 준비한 5000팩이 모두 완판됐으며 푸드커머스기업 위드씨앤씨와 공동으로 기획한 '이정섭의 보양삼계탕' 콜라보제품 또한 유튜브 구독자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모노라이트 관계자는 "최근 5060세대의 밀키트 제품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밀키트 조리과정을 설명하고 상품을 제안하는 컨텐츠는 소비자들이 상품에 대한 이해와 몰입이 높아지는 특징을 보이고 있다"며 "특히 커뮤니티 안에서 구축된 신뢰를 기반으로 구독자가 '팬덤 구매'의 형태로 커머스가 진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부모세대의 경우 자녀세대를 위해 밀키트 제품을 대리구매하는 형태도 띄고있어 객단가가 높을 뿐 아니라 최근들어 5060세대를 통한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모노라이트는 간단한 밀키트 요리는
[디지털뉴스국 news@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